메르세데스는 지난주에 몬터레이에서 새로운 AMG GT 쿠페를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GT가 라인업에 화려함을 더할지라도, EQC SUV 2세대가 회사의 매출에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처음으로 프로토타입 형태에서 목격했습니다.
2018년부터 시장에 나와 있는 현재의 EQC는 스마트한 내장과 낮은 도로 소음이 강점입니다. 그러나 연소형 GLC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 상대적으로 짧은 주행 거리, 일부 경쟁 차량에 비해 운전하는 재미나 실용성이 부족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이 경쟁 차량 중 하나로는 여러 국가에서 전기차 뿐만 아니라 모든 차량 판매에서 선두를 지킨 Tesla Model Y가 있습니다.
그러나 EQC 2세대는 이러한 상황을 바꿀 수 있을까? 이번 두 번째 모델에서 전기 SUV는 메르세데스 전용 전기차 플랫폼으로 전환되었는데, 이로 인해 엔지니어들이 추가적인 내장 공간과 수하물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차량의 중량을 줄여 성능과 주행 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르세데스는 이와 같은 부품 세트를 사용하여 BMW의 다가오는 네 도어 Neue Klasse와 경쟁할 크기의 세단을 개발 중입니다. 이 플랫폼은 연소 엔진도 수용할 수 있지만, 이번에는 전기차 프로그램이 제시하는 조건 아래에서 작동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이 EQC 프로토타입은 전기차 플랫폼의 혁신과 결합하여 Tesla Model Y와 같은 강력한 경쟁자들에게 도전할 준비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의 프로토타입에서 이미 볼 수 있는 디자인 특징은 깔끔한 문 손잡이, 독특하게 불일치하는 전면 및 후면 도어의 선, 두드러진 후면 힙, 높게 설정된 꼬리 등입니다. 메르세데스는 2024년에 EQ 뱃지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계획이라는 보고가 있었으므로, 이 매우 중요한 모델은 새로운 명명 전략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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